티스토리 뷰
< 오늘의 블랜더 목표 >
- 1일 1영상 보기
- 응용작 만들기
- 기능 / 단축키 정리
< 오늘의 응용작 >
< 만드는 순서 >
1. 물체 만들기
2. 물체 재질 입히기
3. 배경 만들기
4. 조명, 카메라 각도 설정
5. Render - Image - Save as
< scene >
Eevee : 가벼운 느낌 (렌더링이 금방됨)
Cycle : 뭔가.. 있어보이게 출력된다 (렌더링이 오래걸림)
[ S ] 크기 조절
[ G ] 늘리고 당기기
[ E ] 확장
[ R ] 회전
1. 객체가 여러개일때, 오브젝트 모드에서
수정할 객체를 선택해야 에디트 모드에서 수정이 가능하다.
이것 저것 클릭해보면서 계속 헤맷지만 덕분에 잊어버리진 않을 것 같다.
2. Ctrl + B 로 잘게 쪼개서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한 뒤
쉐이프로 부드럽게 만들어주기
3. 부분만 색칠하는 방법을 모르겠어서(이건 아마 매핑이겠지..?)
우유곽은 색칠을 못했다.. 컵에도 우유를 담고 싶다!
'3*10 > Blend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Blender 공부] 5일차 (0) | 2024.07.18 |
---|---|
[30일 습관 만들기 / 블랜더] 3日 (0) | 2021.02.16 |
[30일 습관 만들기 / 블랜더] 2日 (0) | 2021.02.15 |
[30일 습관 만들기 / 블랜더] 0日 (0) | 2021.02.13 |